환타스틱 드러머 김선중, '고향의 심장을 두드리다' 공연 진행
환타스틱 드러머 김선중, '고향의 심장을 두드리다' 공연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경남문화예술회관서 열려
조관우·오경수·록산 등 게스트
조관우의 '님은 먼 곳에' 콜라보 연주 예정
드러머 김선중의 '고향의 심장을 두드린다' 공연 포스터. (사진=드러머 김선중)
드러머 김선중의 '고향의 심장을 두드린다' 공연 포스터. (사진=드러머 김선중)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환타스틱 드러머 김선중이 자기 고향인 경남 진주에서 공연을 펼친다.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드러머이자 케이맨이란 싱어송라이터로도 활동 중인 그는 '고향의 심장을 두드리다'라는 제목으로 오는 27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케이맨 김선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기나긴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대중음악에 큰 획을 그었다. 이번 공연은 케이맨 김선중의 단독공연으로 고향을 떠나온 지 38년 만에 펼쳐지는 의미 있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그의 음악생활과 오랜 기간 뮤지션으로서 어떻게 하며 활동해 왔는지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최 측은 "케이맨 김선중은 진주를 빛낸 대표적인 아티스트"라며 "진주시민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만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공연의 게스트는 최다 앨범 판매를 기록한 최고의 가수 조관우가 함께 한다. 대금명인 오경수와 진주 출신의 로커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록산 등도 출연한다.

특히 조관우의 '님은 먼 곳에'를 대금명인 오경수와 김선중 등 세 명이 환상적인 콜라보로 연주할 예정이다.

케이맨 김선중은 "제 음악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고 계속 진행형"이라며 "좋은 노래를 만들겠다는 하나의 목표로 끊임없이 나아가고 있다. 많은 격려와 박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