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 본격 영업 개시
부산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 본격 영업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진구청 인가로 1500여 임직원 급여통장 개설
병원 임직원 우대 '예금 금리는 높고, 대출 이자는 낮게'
부산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가 8일 오전 온종합병원 1층에서 본격 영업을 개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온그룹의료재단)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가 8일 오전 온종합병원 1층에서 본격 영업을 개시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온그룹의료재단은 온종합병원, 온요양병원 등을 운영하는 의료법인으로서 직장새마을금고를 통해 주택자금 저리 대출 등 1500여 직원의 금융복지 확대를 강화하기로 했다.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는 지난 2월 20일 부산 부산진구청으로부터 새마을금고 설립 인가를 받은데 이어 이날 낮 12시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김동헌 온종합병원 병원장과 정근 온병원그룹 원장이 거래통장을 개설함으로써 사실상 영업을 개시했다.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는 온종합병원 등 1500명 직원의 사내 복지증진을 핵심 사업목표로 삼았다. 우선 연간 2000억원대 매출 규모의 온그룹의료재단의 주금고 금융기관으로 지정된 이 새마을금고는 시중은행보다 높은 예·적금 금리에 대출우대는 물론 직원 주택구입·전세자금·긴급 생활비 지원·결혼자금 대출 시 다른 금융기관보다 낮은 금리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는 소속법인으로부터 장소를 제공받아 온종합병원 내에서 커피점과 건강식품 판매점 등을 열거나 병원 주차장을 위탁 운영하는 등 수익사업도 펼친다.

의료법인의 적극적인 지원에 호응해 임직원들도 시중은행과 주로 거래하던 급여통장을 모두 직장 새마을금고로 바꾸고 있다. 직원들은 개설된 새마을금고 통장으로 각종 공과금 납부도 하게 된다.

이에 대해 직장 새마을금고도 온종합병원 등 온그룹의료재단 임직원들에게 금리 혜택을 약속하고 나섰다.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의 일반정기예금(12개월)이 연 4.1% 금리가 적용돼 시중은행 2%대, 다른 금고 3% 후반대에 비해 높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온그룹의료재단 임직원들의 급여통장 금리도 0.3%를 적용해, 0.1%를 밑도는 시중은행 등과 비교해 3배 이상 높게 책정했다.

뿐만 아니라 대출 금리도 시중은행 등 다른 금융기관에 비해 0.1%라도 낮춰 주기로 했다.

김동헌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일단 출자금 2억원대로 출발하지만 추가 출자자 모집을 통해 연내 20억원대로 확대하고 자산 규모도 100억원대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종합병원은 개원 14년 된 신생 의료기관으로서 이번 새마을금고 설립이 대부분 청년인 직원들의 금융복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직장 새마을금고를 설립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서울대학교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등 15개 상급종합병원이다.

한편 온그룹의료재단 새마을금고는 오는 9일 온종합병원 ONN공개홀에서 정근 온병원그룹 원장과 김동헌 병원장 등 온종합병원 임직원과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수용 중앙이사 등 부산지역 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개소식을 갖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