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구매 고객 10명 중 8명은 복합형 선택"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구매 고객 10명 중 8명은 복합형 선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워시콤보. (사진=LG전자)
LG전자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워시콤보.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전자의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가 세탁기·건조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LG 베스트샵에서 LG전자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했다. 

LG전자는 2020년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출시하며 복합형 세탁건조 시장을 열었다. 워시타워는 출시 첫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40%가량을 차지했고 이 비중은 계속 늘어 지난해 약 70%까지 올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LG전자가 지난달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하면서 복합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은 77%로 늘었다. 이 제품은 시작 버튼만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게 특징이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는 동급 트롬 세탁기와 동일한 컴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이다. 하단에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해 드럼세탁기·건조기·미니워시를 한번에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미니워시는 세탁·건조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어서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다.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이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LG전자의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모터'를 탑재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건조해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