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후보 "윤석열 대통령과 부산대병원 지원 공약 적극 추진"
장예찬 후보 "윤석열 대통령과 부산대병원 지원 공약 적극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대통령 "부산대병원 신축 비용 7000억원 전액 지원"
장 후보 "부산대병원 자체 닥터헬기 도입 추진"
장 후보 "헬기 타고 도망간 이재명과 민주당은 낼 수 없는 공약"
장예찬 후보 닥터헬기 도입 공약 카드뉴스. (사진=장예찬 후보 선거캠프)
장예찬 후보 닥터헬기 도입 공약 카드뉴스. (사진=장예찬 후보 선거캠프)

[서울파이낸스 전국부(부산) 이슈팀] 무소속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가 6일 부산대학교 병원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발맞춰 부산대병원 병동신축을 적극 지원하고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 자체 닥터헬기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5일 부산대병원을 방문해 정성운 부산대병원장과 간담회를 통해 병동신축에 필요한 7000억원의 건립 비용을 전액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장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의 뜻을 환영하며 국회의원 당선 시 대통령의 1호 참모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산 의료강화 지원에 발맞춰 최근 신설된 필수의료 특별회계와 지역의료 발전기금을 통해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 자체 닥터헬기를 도입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 자체 닥터헬기를 도입하면 부산시민을 위한 응급 의료 시스템이 강화되고 부산대병원의 공공의료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 후보는 "윤 대통령이 전폭적인 부산대병원 지원으로 부산 지역의료 인프라 강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며 "이에 발맞춰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 자체 닥터헬기를 도입해 부산의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헬기 타고 도망간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절대 낼 수 없는 공약"이라며 "대통령의 1호 참모 장예찬이 윤석열 정부와 함께 부산대병원을 세계적인 지역 거점 병원으로 우뚝 세우겠다"고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