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투어 제안 "모리셔스의 치명적인 매력 4가지"
팜투어 제안 "모리셔스의 치명적인 매력 4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리셔스의 샹그릴라 리조트의 해변 (사진=팜투어)

[서울파이낸스 유원상 기자] 허니문 전문 여행사 팜투어가 모리셔스의 치명적인 매력 4가지 등을 소개했다. 

4일 팜투어에 따르면 모리셔스는 물가가 비싼 프랑스령 셰이셀, 치안이 불안정한 요하네스버그나 남아프리카공화국, 숙소 선택 폭이 좁은 마다가스카르에 비해 안전하고 깨끗하고 물가가 저렴해 아프리카 지역 중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직항이 없어 비행시간이 좀 긴 것(약 16시간)이 단점이지만, 두바이, 아부다비, 홍콩, 싱가포르 등 매력적인 경유지에서 모리셔스와는 또 다른 매력의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매력 1. 고급 호텔들의 가격 경쟁

모리셔스에는 5성급 호텔이 전체 호텔 수의 33%를 차지하는 역피라미드 구조라 고급 리조트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웨스틴, 르메르디앙, JW메리엇 리조트와 아웃리거 리조트, 인터컨티넨탈, 샹그릴라 리조트 등 세계적이 브랜드를 자랑하는 명품 리조트들의 경우도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한 숙소 가격 경쟁력과 식사, 음료, 무동력 액티비티 등 월등한 포함 사항을 자랑한다.

리조트 선택 폭도 다양하다. 디나로빈, 파라디스, 산드라니 같은 고풍스러운 리조트는 유러피언들과 중장년 층이 즐겨 찾는다. 

젊은 허니무너들에게는 전 객실이 오션뷰이며, 테라스와 인피니티 풀이 있는 웨스틴 리조트(The Westin Turtle Bay Resort & Spa), 포트루이스(Port-Louis) 시내와 근접해 시티투어가 용이한 르 메르디앙(Le Méridien Ile Maurice), 동부 지역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비치에 위치하며 일로셰프 섬에서 골프가 가능한 샹그릴라 리조트(Shangri-La Le Touessrok, Mauritius)와 럭스 리조트(LUX* Le Morne Resort) 등이 화사하고 모던한 분위기로 인기가 좋다.

◇매력 2. 치안걱정 없는 명품 휴양지

모리셔스는 ‘아프리카의 싱가포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작은 섬나라지만 주변 아프리카 국가들에 비해 경제적, 정치적, 문화 수준이 월등히 높고 치안이 좋은 편이다.

2023년 기준 모리셔스의 1인당 GDP는 약 1만 2000 달러로 아프리카 지역에선 프랑스령인 세이셸과 함께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모리셔스의 전통춤 세가(Sega)춤을 추는 무희들(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모리셔스의 전통춤 세가(Sega)춤을 추는 무희들(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지역의 금융허브로, 금융과 관광업이 주를 이루는 3차 산업이 경제의 핵심 동력이다. 인구의 70%가 3차 산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GDP 기여도는 66.9%에 달한다. 

모리셔스는 섬 전체가 아름다운 해변으로 둘러싸여 있고, 평균 일일 온도는 25°C로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날씨가 좋은 때는 4월부터 10월까지다.

르몬산과 착시현상으로 보이는 수중폭포 (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르몬산과 착시현상으로 보이는 수중폭포 (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매력 3. 휴양과 체험을 동시에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 환경을 지닌 몰디브와 모리셔스는 인기 신혼여행지로 자주 비교되곤 한다. 화려한 수상 방갈로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몰디브 허니문 여행은 다소 정적인데 반해, 모리셔스의 경우 휴양은 물론, 현지인의 춤과 노래를 즐길 수 있는 공연, 재래시장, 사파리, 카타마란 등 활동적인 액티비티가 풍부해 휴양과 체험을 동시에 원하는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다.

거북이, 타조, 얼룩말, 사자, 치타 등 야생동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카젤라 공원(Casela Nature & Leisure Park)은 모리셔스에만 있는 독특한 즐길거리다. 약 100미터 높이의 샤마렐 폭포(Chamarel Waterfalls)는 모리셔스에서 가장 높은 단일 낙하 폭포로 웅장한 계곡 사이로 시원하게 떨어지는 거대한 물줄기가 장엄하게 느껴진다. 카젤라 공원과 무지개 언덕 입구에는 대형 육지 거북이 가족들의 보금자리가 있다.

약100미터 높이의 웅장한 샤마렐폭포 (사진제공=모리셔스관광청/MTPA)신비로운 7가지 빛깔이 나는 세븐컬러드어스 (사진제공=모리셔스관광청/MTPA)카셀라 파크의 육지거북이 (사진제공=팜투어)
(왼쪽부터) 약100미터 높이의 웅장한 샤마렐폭포와 신비로운 7가지 빛깔이 나는 세븐컬러드어스 (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카셀라 파크의 육지거북이 (사진=팜투어)

유럽의 색채가 가득한 공원과 성곽투어도 모리셔스가 가진 숨은 매력 중 하나다. 남반구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원인 씨우사구 람구람경 식물원(SSR Botanical Garden)은 무려 3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설탕 박물관, 차 박물관, 범선 공장, 성모 마리아 성당, 센트럴 마켓, 도도새의 전설이 담긴 분화구 호수 '그랑 바생(Grand Bassin)' 등은 타 여행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여준다.

◇매력 4. 깊게 뿌리내린 인도·프랑스 문화

향신료의 천국 모리셔스/모리셔스의 힌두교 문화 (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향신료의 천국 모리셔스/모리셔스의 힌두교 문화 (사진=모리셔스관광청/MTPA)

모리셔스는 여러 나라의 지배를 받았고, 다양한 인종이 유입됐지만, 유독 프랑스와 인도의 영향이 강하다. 인도와 모리셔스는 1948년에야 수교를 했지만, 인도인이 인구의 무려 66%를 차지하는 탓에 오래전부터 교류가 활발했다. 특히 모리셔스는 인도만큼 향신료가 발달해 본토보다 더 맛있다고 소문난 인도 음식 맛집도 많다.

모리셔스에 인도 문화가 깊이 뿌리를 내린 데는 종교도 한몫했다. 모리셔스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힌두교가 주류인 나라다. 전체 인구의 52%가 힌두교도인데, 네팔과 인도 다음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힌두교인 비중이 높다. 종교의 자유는 법으로 보장돼 있다.

모리셔스의 공용어는 프랑스어와 영어다. 모리셔스에서는 영어와 프랑스어를 동시에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최근 어학연수 지역으로도 부상하고 있다.

팜투어 관계자는 "모리셔스에서 사진으로 꼭 담아와야 할 풍경은 '빨간 지붕 성당'으로 불리는 ‘캡 말로뢰(Cap malheureux)’와 '우산 거리'로 불리는 '르 꼬당 워터프론트(Le Caudan Waterfront)' 그리고 그 유명한 ‘수중폭포’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리셔스 섬 한 바퀴를 차로 도는 시간은 고작 5시간이고, 주요 관광지들이 북서부에 몰려있어 숙소를 옮겨 다니기보다는 포트루이스 중심지에 숙소를 정하고 하루는 서남부, 또 하루는 동부를 여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팜투어에 따르면 모리셔스 예약 1위 허니문 상품은 북서부에 위치한 웨스틴 리조트 4박 상품이다. 이 여행 상품에는 가이드, 점심 식사, 차량이 포함된 중심지 투어(2인 220달러 상당)가 무료로 제공돼 별도의 비용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모리셔스의 명소를 거의 모두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다. 신혼부부라면 스파클링 와인, 과일 바스켓, 스파 20% 할인도 추가 제공된다.

(시계방향으로) 웨스틴 리조트의 로비, 레스토랑 내부, 로멘틱 디너, 터틀베이 쥬스 객실 (사진=팜투어)
(시계방향으로) 웨스틴 리조트의 로비, 레스토랑 내부, 로멘틱 디너, 터틀베이 쥬스 객실 (사진=팜투어)

팜투어는 풀빌라를 선호한다면 웨스틴 리조트 2박에 남부에 위치한 샨티 모리스 리조트 & 스파(Shanti Maurice Resort & Spa) 2박을 추천했다. 가격이 조금 부담된다면, 역시 남부에 위치한 아웃리거 리조트 2박 조합도 허니무너들이 선호하는 일정이라고 팜투어는 설명했다.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휴양을 선호하는 경우, 동부에 위치한 샹그릴라 리조트가 인기다. 동부지역의 매력은 눈부신 에메랄드 바다이기에 해양스포츠가 필수다. 샹그릴라 3박 시 동부 카타마란 투어(커플 270달러 상당)가 무료로 제공돼 비용 부담 없이 동부지역을 즐길 수 있다.

모리셔스 동부 카타마란 투어 (사진=팜투어)
모리셔스 동부 카타마란 투어 (사진=팜투어)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