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주유소 줄이고 리테일·도심물류 자산 확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주유소 줄이고 리테일·도심물류 자산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영일대 주유소 부지.(사진=코람코신탁)
코람코인프라리츠가 개발중인 풀바셋 DT점.(사진=코람코자산신탁)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주유소 매각과 함께 커피전문점 폴바셋 DT점(드라이브스루, Drive-Tru) 개발을 동시에 추진해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낸다고 4일 밝혔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6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와 삼성‧LG전자 등의 대형 가전매장, 쿠팡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맥도널드‧폴바셋 등 대형 F&B 브랜드의 DT 매장 등을 보유한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지난 2020년 이 리츠 상장당시에는 보유자산 전체가 주유소관련 자산이었다. 그러나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비전2030'을 발표하며 투자플랫폼 전환을 목표로 자산을 빠르게 다각화하고 있다.

현재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소유의 주유소인 부산 사하구 괴정동 273-3번지에 위치한 괴정제일 셀프주유소와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87-2번지 영일대주유소의 철거공사가 한창이다. 이곳에는 각각 연면적 964.25㎡(약300평, 지하1층~지상2층)와 543.56㎡(약170평, 지상3층) 규모의 커피전문점 폴바셋 DT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지역들에서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DT점이다. 그런가하면 인천, 마산에서는 이커머스기업의 라스트마일 도심물류시설 개발도 막바지에 있다.

이번 폴바셋 DT점 용도전환과 도심물류 개발도 주유소향 매출비중을 줄여 다양한 투자처에서 골고루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비전2030'의 일환이다. 앞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서울 강남권 대형 오피스빌딩인 서초 마제스타시티 타워1 우선주에 투자하고 맹글로브 브랜드로 코리빙시설을 운용 중인 엠지알브이(MGRV)와 코리빙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신사업을 본격화 하기도 했다.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부사장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비전2030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투자전략을 적용해 상장리츠 중 가장 능동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올해 상장리츠에 대한 시장의 평가에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체질과 전략을 선제적으로 강화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