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서밋 2024' 개최···AI·클라우드·IDC 동향·전략 소개
'KT클라우드 서밋 2024' 개최···AI·클라우드·IDC 동향·전략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서 개최
(사진=KT클라우드)
(사진=KT클라우드)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클라우드가 다음달 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KT 클라우드 서밋 2024'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다 가치 있는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주요 비즈니스 전략과 핵심 기술을 공유하는 고객사·협력사 초청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행사는 올해 'AICT for all Business with Cloud·IDC'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 분야의 산업 동향과 전략, 기술 중심의 서비스 구현 및 고객 경험 사례를 소개한다. 

'AICT'는 통신 역량에 IT와 AI를 더해 IT 관련 전 산업군에서 AI적용을 확대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는 KT의 새로운 성장 전략이다.

행사에서는 3개 트랙, 총 30개 발표 세션이 진행되며 KT클라우드를 비롯한 각 분야의 국내·외 주요 기업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AI 서비스 △AI디지털교과서 △공공 클라우드 △IDC △DaaS △SaaS 보안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며 행사장 내 참여 기업들의 전시 부스도 운영된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최지웅 KT클라우드 신임대표와 권헌영 고려대 교수·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정보보호분과장 등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행사는 AX(AI+DX)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기술과 역량,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이번 행사에 참석해주시는 기업, 기관 등 고객분들의 비즈니스 성장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