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에코델타시티 12‧15블록 민간사업자 공모 선정
부산도시공사, 에코델타시티 12‧15블록 민간사업자 공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 공공주택 약 2500가구 건립
디엘이앤씨 컨소시엄·경동건설 컨소시엄 선정
에코델타시티 15블록.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가 에코델타시티 12·15블록 민간참여 공공주택 건립사업의 민간사업자를 공모한 결과 12블록은 디엘이앤씨 컨소시엄을, 15블록은 경동건설 컨소시엄을 각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12·15블록 민간참여 공공주택 건립사업은 부산 강서구에코델타시티에 중·소형 공공주택 약 2500가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12블록은 공공분양, 15블럭은 공공임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 1월부터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 지난달 29일 사업신청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인 기술제안서와 사업제안서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기준 점수 이상을 획득하고 공사가 제시한 추정사업비 기준 이내로 사업비를 제시한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번 민간사업자 공모 평가는 이전 공모와는 다르게 공모 평가위원회 개최 전 관련법령 등 검토를 위한 법규검토위원회를 운영했다.

또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부합하도록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사고재해 근절, 근로자 안전 확보 등을 위한 안전·재난 분야 배점 대폭 상향(70→ 100점), 재무건전성 분야 중 신용도 평가대상 컨소시엄 구성원 전체로 확대·등급별 배점 차이 변경(5→ 10점) 등 일부 평가기준·배점을 강화해 진행했다.

이로써 안정적이고 안전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도록 재무건전성의 신용도와 재난·안전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