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봄 미소로 맞는 '서부해당화'···강진군 축제 달군다
오는 봄 미소로 맞는 '서부해당화'···강진군 축제 달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남미륵사·200만 그루 활짝...6~14일까지 진행
군동면-강진읍, 연계 지역 상권 활성화 모색
서부해당화 (사진=강진군)
서부해당화 (사진=강진군)

[서울파이낸스 (강진) 강성영 기자] 전남 강진군과 강진군 축제추진 위원회가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강진군 군동면 남미륵사 일원에서 제1회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를 연다.

3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최대 서부해당화 군락지인 남미륵사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봄나들이 축제다. 특히 강진군은 올해를 '반값 강진 관광의 해'로 선포하고 봄철 수많은 남미륵사 방문 관광객을 강진읍으로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지역 관광자원 홍보에 나선다.

강진군은 "이번 축제는 봄 축제 특성상 중·장년과 커플이 주 타깃"이라며 "킬러 콘텐츠인 꽃에 집중,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체류시간을 대폭 늘린다"고 말했다.

봄꽃을 연상시키는 핑크색을 메인 컬러로 짜임새 있게 공간을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또 주 행사장인 남미륵사 주차장은 핑크빛 야외 정원 카페로 변신한다.

개장식은 오는 6일 오전 10시에 남미륵사 주차장과 탐방로 일원에서 열리며 폐막공연은 14일 오후 4시 지역 가수와 지역민들이 함께 즐기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부대행사인 인스타 관광사진 공모전 '봄꽃에 웃고 강진에 반하다'는 남미륵사 및 강진 관광 사진을 촬영 후 강진군청 SNS로 응모하는 전 국민 대상 프로그램이다. 시상금은 총 300만원이다. 강진군민은 해당되지 않는다.

플라워 아트 공방에서 (1인 5000원 유료 체험) 나만의 꽃 향수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축제가 끝나고 한 달 뒤 1000만 그루의 철쭉이 다시 한번 남미륵사 일원을 뒤덮는다. 여기에 도암면 만덕산 백련사 동백과 강진읍 세계 모란공원 모란도 맘껏 자태를 뽐내 강진의 봄꽃 향연을 이어간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꽃을 소재로 한 강진의 축제는 봄을 거쳐, 여름, 가을로 이어질 것"이라며 "축제는 관광 관련 3차 산업뿐만 아니라 1차 산업을 통한 지역민 소득 확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