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서울통합 발걸음, 꾸준히 진행중"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서울통합 발걸음, 꾸준히 진행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시장 "처음과 같이 시민만을 생각하며 나아갈 것"
시,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 시민 결의 진행
김병수 김포시장이 1일 김포아트홀 2층 공연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1일 김포아트홀 2층 공연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서울파이낸스 (김포) 유원상 기자] 경기 김포시가 시 승격 26주년을 맞아 지난 1일 김포아트홀에서 '제26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수상자를 포함한 김포시민, 주요 기관단체장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도시 강영석 경북 상주시장, 서태원 경기 가평군수가 축하의 자리에 함께하며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전국 그 어느 지자체보다 뜨거운 관심 가운데 있다. 시민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서울에 생활권을 두고 있는 우리 김포시민의 만족과 편의를 위해, 교통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 공유로 서울시와 깊이 소통하고 있다. '김포-서울 통합'을 위한 발걸음을 게을리하지 않고 한발 한발 꾸준히 내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 시장은 "더 큰 변화와 혁신으로 70만 김포시민에 걸맞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국제빙상경기장,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UAM산업 선도에 중점을 두고자 하며, 여러분의 희망과 열정이 김포를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게 한다. 저 또한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시민'만을 생각하며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 대표 4인의 김포시민헌장 낭독에 이어 자랑스러운 김포인상, 김포시 문화상 등 10개 분야의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결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자랑스러운 김포인상은 국제문화교류재단 김포시지회 임영주 님, 김포시자율방재단, 김민규 소방장에게 돌아갔으며, 김포시 문화상은 성정숙 사단법인 서도소리보존회 김포시지부장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말미에는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 시민 결의가 진행돼 시민들의 응원이 쏟아지기도 했다.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로 활동한 유기석 단국대 빙상부 코치, 박주은 주니어 피겨스케이팅 선수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시민들이 함께 구호를 외치며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의지를 표했다. 

이 외에도 김소영 작가의 캘리그라피 공연, 김포시 홍보대사이자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진시몬, 나비의 공연,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의 공연,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캘리그라피 작품은 한달 간 시청 본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기념식 영상은 김포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김포시가 1일 김포아트홀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시민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사진=김포시)
김포시가 1일 김포아트홀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시민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사진=김포시)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