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70개 시민단체 대표, "정연욱 후보, '보수 후보 단일화' 수용해야"
부산 70개 시민단체 대표, "정연욱 후보, '보수 후보 단일화' 수용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화 거부, 자유우파 대변하는 것 아닌 배신자"
부산 70개 시민단체 대표가 무소속 장예찬 후보에서 제안한 '보수 후보 단일화'에 국민의힘 정연욱 후보가 수용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2일 발표했다. (사진=장예찬 후보 선거캠프)

[서울파이낸스 전국부(부산) 이슈팀] 부산 70개 시민단체 대표가 무소속 장예찬 후보에서 제안한 '보수 후보 단일화'에 국민의힘 정연욱 후보가 수용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2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전국적으로는 절반을 넘는 승리를 해 국회 권력을 장악해야 윤석열 정권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다"며 "자유 우파 애국시민들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 후보를 당연히 지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장예찬 후보는 종북좌파 세력과 제대로 싸워 윤석열 정권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이므로 그의 무소속 출마를 지지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수영구에서 장예찬 후보, 정연욱 후보, 유동철 후보간에 3파전이 벌어져 민주당 유동철 후보가 어부지리로 당선돼서는 절대 안 된다"며 "장 후보와 정 후보 간에 반드시 단일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장 후보는 이미 어떤 방식이든지 좋으니 단일화를 하자고 정 후보에게 제안했다”며 “4월 5일의 사전투표일 이전 믿을 수 있는 여론조사를 통해 수영구 유권자들의 선택을 보다 많이 받는 쪽의 손을 들어주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만약 정 후보가 끝까지 단일화를 거부한다면 그는 자유 우파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민주당 후보의 당선을 바라는 배신자가 되는 것"이라며 정연욱 후보에게 단일화 약속을 할 것을 촉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