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태국 2호점 개점···글로벌 진출 가속
bhc치킨, 태국 2호점 개점···글로벌 진출 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분육·특수부위 메뉴·한식 등 현지 특화 메뉴···캐주얼 인테리어 각광
bhc치킨 태국 2호점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 점을 방문한 현지 고객들 (사진=bhc치킨)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bhc치킨은 지난 3월 30일 태국 방콕 근교의 위성도시 논타부리(Nonthaburi)에 현지 2호 매장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Central West Gate)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태국 2호점이 입점한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 쇼핑몰은 식음료·뷰티·패션 등 500여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한 초대형 복합 쇼핑몰이다. 동남아에서도 주말 유동인구가 많기로 손꼽히는 지역의 대표적 랜드마크다. bhc센트럴 웨스트 게이트점은 약 132㎡(40평), 총 58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톤 인테리어와 밝은 느낌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bhc치킨의 대표 치킨 메뉴와 떡볶이·김치볶음밥 등 한식을 결합한 현지 특화 메뉴를 판매한다. 순살 조각치킨, 윙스타 시리즈 등 부분육 메뉴와 연골, 껍질과 같은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뿌링클 치킨 스킨(Skin)△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도 선보였다.

정호영 bhc 해외사업팀 이사는 “bhc치킨의 동남아 시장 공략 키워드는 국내 시장 콘셉트에 한정되지 않은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라며 "태국을 비롯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에서 치킨 프랜차이즈를 넘어 K-치킨과 K-푸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외식 레스토랑"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월 개점한 태국1호점이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웨이팅이 필수일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동남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bhc치킨은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태국 이상 5개 국가에서 총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해 상반기 중 대만 1호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