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이달 말까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전환(DX)을 통한 서비스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자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신규서비스(BM) 창출, 서비스의 품질 향상 등에 필요한 첨단 정보통신기술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간 총 621개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전환(온라인 헬스·의료·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3개 유형의 대·내외 서비스 혁신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업의 핵심 서비스 업무에 대한 디지털전환 솔루션 구축 지원 등 서비스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BM) 창출,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등 2개 유형에 대해 솔루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구축 150개사(최대 6천만원), 고도화 15개사(최대 1억원) 등 총 165개의 기업을 선정․지원하고, 고도화의 경우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이 사업을 통한 신규구축 성과(매출․비용절감 등)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솔루션 기능 개선 또는 서비스 범위 확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참여 신청은 스마트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솔루션 구축 역량을 갖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가능하다.

또한, 사업 참여 전 기업들이 디지털 기반·역량 진단,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전 진단·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2일까지 수행기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