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신상품] 삼성생명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고객용 임베디드 보험 선봬
일단위 보장···최대 32종 생활밀착형 특약
(사진=삼성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삼성생명은 일상생활 속 위험을 보장해주는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제품 및 서비스 구매와 함께 보험가입이 가능한 '임베디드 보험'이다. 예를 들어 여행 플랫폼에서 여행상품 구매시 플랫폼 내 임베디드 보험의 가입을 통해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할 수 있다.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주보험에서 재해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담보를 세분화한 32종의 특약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조립형 구조다. 재해로 인한 사망·장해부터 수술, 입원, 응급실 내원 등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특히 △골절 △깁스 △화상 △식중독 등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하는 위험을 맞춤형으로 조립할 수 있다.

최소 2일부터 길게는 3년까지 보험기간도 선택할 수 있다. 일 단위로 단기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 가족여행이나 등산, 마라톤대회 등 레저활동 시에도 가입해 다양한 행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상품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과의 제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다양한 제휴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언택트 거래의 증가와 함께 모든 영역이 디지털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의 변화에 맞춰 개발한 상품"이라며 "제휴사를 통해 고객이 일상생활 속 위험을 간편하게 보장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