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순천시, 국내 첫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 '하천 수상 퍼레이드' 등
[전남소식] 순천시, 국내 첫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 '하천 수상 퍼레이드'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원된 뱃길따라 관람객·시민 함께 탑승 가능
짱뚱어 퍼레이드 배 조감도. (사진=순천시)
짱뚱어 퍼레이드 배 조감도. (사진=순천시)

[서울파이낸스 (전남) 김하나 이현수 기자] 전남 순천시가 국내 최초 하천 수상 퍼레이드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정원드림호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지난해 순천시는 고려초기 순천 동천에 배가 드나들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동천 뱃길 복원에 나섰다. 지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중 새롭게 복원된 뱃길을 따라 국가정원과 도심을 왕복하는 '정원드림호'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정원드림호'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더해 수상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순천만습지와 국가정원 일원 동·식물을 모티브해 기존 '정원드림호'를 업그레이드했다. 흑두루미, 짱뚱어, 칠게 등 순천만을 대표하는 동물을 캐릭터화했으며 국가정원의 아름다운 화훼와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했다.

수상 퍼레이드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2회 운영된다. 퍼레이드 선박에는 실제 관람객이 탑승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한편 야간에는 조명 등 화려한 연출을 더해 동천과 국가정원의 아름다운 야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정원드림호는 일일 26회 운행될 예정이며 100% 현장발권으로 진행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주·야간에 진행되는수상 퍼레이드는 각각 다른 매력을 선보여 국가정원과 순천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멋진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순군, 기업봉사단과 함께 친환경 가로등 설치 봉사활동

전남 화순군은 최근 기업봉사단과 함께 도곡면에서 친환경 가로등(벽부등)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9일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화순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5개 마을에 오는 11월까지 태양광 가로등(벽부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기업봉사단인 케이워터기술 영·섬유역본부 직원 7명이 참여해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가로등 40여 개를 설치했다.

◇김이강 광주서구청장, 청렴 공직자상 '수상'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이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부패방지국민운동 광주총연합 청렴 공직자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부패방지국민운동 광주총연합은 28일 제이아트 웨딩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공직사회와 의료, 기업 분야에서 반부패 및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온 김이강 서구청장과 정찬영 동명병원 원장, 구제길 세종요양병원 원장이 각각 청렴 공직자상과 청렴 의료인상, 청렴 기업인상을 수상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인허가, 재·세정 분야 등 민원 발생이 많은 분야에 대해 구청장 직통 문자폰인 '바로문자하랑께', 현장 중심의 '내곁에 구청장실' 등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 행정 신뢰를 확보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누구든지 동등하게 줄서고 공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투명한 광주, 청렴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