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박성수 대표이사 선임
대웅제약, 박성수 대표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이사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대웅제약은 박성수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하면서 2022년 선임된 이창재 대표이사와 함께 이원화된 CEO(최고경영자) 체제로 운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전날 이사회에서 이 같은 신임 대표이사 선임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두 대표는 각자 대표로서 박 대표가 글로벌 사업과 연구개발(R&D)을, 이 대표가 국내 사업과 마케팅을 총괄한다.

박 신임 대표는 서울대 약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약화학 석사를 취득한 뒤 1999년 대웅제약에 입사, 대웅 미국법인장과 나보타 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2021년 부사장으로 승진해 나보타본부와 글로벌 사업본부, 바이오R&D본부와 법무실을 총괄해왔다.

박 대표는 취임과 함께 '1품 1조' 신약 블록버스터를 육성하겠다며 자사 3대 혁신 신약인 나보타, 펙수클루, 엔블로를 품목당 1조원 이상 매출을 일으키는 제품으로 만들고, 세계 최초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으로 개발 중인 베르시포로신 등 유망 신제품을 제2의 나보타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와 중국 현지 법인을 제2의 대웅제약 수준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단순 판매법인이 아니라 연구부터 생산, 개발 및 사업화까지 현지화해 글로벌 허브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신약 개발은 암, 대사질환, 자가면역질환 등 3대 핵심 질환군에 집중해 세계 20위 수준 개발역량을 확보하고 바이오·제제 분야에서는 당뇨, 비만, 감염, 정형외과, 신경정신, 줄기세포, 명품 일반의약품 등에 집중해 세계 최고 수준을 지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현재 약 1조4000억원인 시가총액을 3년 내 5조원, 10년 내 20조원대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