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 도로확장공사 '안전시공보고회' 개최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 도로확장공사 '안전시공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종별 안전사고 유형·예방 대책 등 논의
건설현장 관계자들에 안전의식·경각심 고취
부산도시공사가 오시리아 테마파크 주변 도로확장공사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공보고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가 오시리아 테마파크 주변 도로확장공사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공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사의 단지사업처장을 비롯해 업무담당자, 건설사업단, 시공사 등이 참여한 이번 보고회에는 시공 중 발생할 수 있는 공종별 안전사고의 유형과 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 근로자 안전교육 실시 등이 논의됐다.

특히 당사교 재가설에 따른 교량 공사 과정의 유해 위험 요인과 안전사고 예방대책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한편 이번 시행하는 도로확장공사는 오시리아관광단지 내 앵커시설인 오시리아역사와 테마파크 주변 도로신설, 확장을 통해 단지 내 교통흐름 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공사로 내년 4월까지 진행된다.

한편 해당 사업장은 겸임 안전관리자 배치 현장임에도 불구하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별도 인건비를 계상해 전담 안전관리자를 배치한다. 또한 주요 공종에 대한 촬영 등 동영상 기록 관리를 도입해 부실공사 방지, 품질‧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