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수영구 장예찬 "타 지역 경선 패배 후보의 경쟁력? 글쎄"
[인터뷰] 수영구 장예찬 "타 지역 경선 패배 후보의 경쟁력? 글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국민의힘에서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무소속 출마를 강행하며 수영구는 3파전이 예고됐다. 장예찬 후보의 공천취소에 반발한 장 후보의 콘크리트 당 지지자들 및 현역 지역구의원들은 탈당과 함께 공개 지지선언을 하며 장 후보 지키기에 나섰다. 장예찬 후보는 “그 누구보다 강력한 2번으로 다시 돌아가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장예찬 후보는 26일 서울파이낸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총선 이후에 승리한 무소속 후보가 당으로 돌아가지 않은 적이 없다”면서도 “지금은 복잡한 생각을 할 때가 아니라 수영구 주민들의 민심을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뚜벅뚜벅 걸어갈 때”라고 말했다.

장 후보는 “누가 진짜 보수인지 판단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느 날 갑자기 다른 동네에서 지고 공천 준다니 가볍게 수영으로 날아온 것과, 오랜 세월 수영구에서 자라고 보수를 위해 쌓아온 진정성을 판단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를 위해서, 보수를 위해서 앞장서서 싸우며 보수의 스피커 역할을 했던 자신의 지난 행적을 봐주십사 당부하기도 했다.

장 후보가 지적한 ‘타지역 경선탈락 후보의 국민의힘 수영구공천 시스템’에 대해서는 “모든 정당이 완벽할 수는 없다. 수영구는 지역 연고를 중시하는 동네인데 국민의힘에서 간과했다. 당선돼 돌아가서 바로잡겠다”며 “그것이 제가 국민의힘과 보수를 향해 가지고 있는 충정”이라고도 했다.

장예찬 후보 (사진=조하연 기자)
장예찬 후보 (사진=조하연 기자)

지금은 무소속이지만,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했던 경력, 언론이 붙여준 윤석열 대통령의 1호 참모 등은 아직도 유효하며, 대통령의 신뢰를 받고 있는 후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장예찬 후보.

그렇기 때문에 지하철 3호선 연장 및 동방오거리역 신설, 수영고등학교 유치, 재개발재건축의 신속한 추진 등 공약을 힘 있게 추진할 수 있다고 그는 자신했다.

보수 후보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구민들이 원하신다면”이라고 조건을 달면서도 “만약 그래야 할 경우가 온다면, 어떠한 조건없이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끝으로 장예찬 후보는 “딴 동네에서 진 후보로 수영구에서 민주당 잡지 못한다. 이 동네에서 이긴 후보로만 민주당을 잡을 수 있고, 그 바람이 저는 마지막까지 불 것이라 생각한다”며 “당선돼 돌아가서 국민의힘을 웰빙 정당이 아니라 전투형 정당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