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제일은행에 무장애시스템 구축
한국IBM, 제일은행에 무장애시스템 구축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은 제일은행과 Open Infrastructure Offering(OIO)계약을 맺고 무장애, 무정지 시스템을 가능하게 할 시스플렉스(SYSPLEX)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OIO계약이란 IBM의 H/W 및 S/W 등의 제품, MA(Maintenance), SOS(System Operating Services), ITS(Integrated Technology Services) 등의 서비스, BCS(Business Consulting Services)의 컨설팅 등 모든 IBM의 제품 및 서비스를 3~5년 단위의 장기계약을 통해 공급하는 계약이다.

제일은행은 시스템 장애시 이중화 솔루션을 통해 시스템 다운을 방지하고, 평상시에는 로드 밸런싱을 통해 시스템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인 시스플렉스(SYSPLEX)의 도입으로 계정계 및 정보계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시스템 도입은 모든 IT 투자에 대해 2년 이내 ROI를 산출해야 한다는 제일은행의 투자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한국IBM이 제안한 OIO 계약이라는 새로운 계약방식을 채택했다는데 더욱 큰 의미가 있다.

한국IBM은 OIO계약이 미래의 환경변화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효과적인 계약 형태라고 판단하고 향후 고객의 온디맨드 환경 구축을 위한 시스템 도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