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연제 교육발전 특구' 추진··· 늘봄학교 타운 조성 등 공약
김희정 '연제 교육발전 특구' 추진··· 늘봄학교 타운 조성 등 공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희정 후보 캠프)
(사진=김희정 후보 캠프)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국민의힘 김희정 연제구 후보가 22일 '연제 교육발전 특구' 추진 공약을 내놨다.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 레이카운티 단지 내 초등학교 조성, 몰입형 정독실 설치 등이 주요 내용이다.

김 후보는 지난 21일 하윤수 부산 교육감을 만나 교육발전 특구 조성을 위한 세부 공약이 담긴 정책건의서를 전달했다. 이에 하 교육감은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구체적으로 김 후보는 초등학교의 경우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 레이카운티 내 초등학교 조성 및 원형 육교 설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등을 약속했다. 중학교는 중학생 대상 방학 중 무료 계절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고등학교는 야간 자율학습 등 학력 신장을 위한 석식비 및 간식비 지원을 약속했다. 또 학생들은 물론이고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몰입형 정독실(공공 도서관 내)' 조성 계획도 밝혔다.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은 교육과 놀이 그리고 식사와 휴식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거점형 타운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레이카운티 내 초등학교 조성은 단지 주민 아이들이 현재 인근의 창신초등학교와 거제초등학교로 나눠 분산 배치 되고 있는 데에 따른 주민과 아이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교육환경과 보행권 확보를 위해 레이카운티와 인근 상권 지역 및 학교 단지와 연결하는 원형 육교도 설치하겠다고 했다.

이 외에도 김 후보는 관내 중학생 대상으로 한 방학 중 무료 계절학교 운영 지원 확대, 석식비 지원 확대, 공공형 영어 특화 구립 도서관 건립 등도 공약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