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 마약·밀수신고 홍보 캠페인 실시
부산본부세관, 마약·밀수신고 홍보 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만 종사자 대상 마약류 등 우범화물 신고
적발 시 포상금 최대 3억원 지급
지난 21일 장웅요 세관장이 부산본부세관 직원들과 부산항터미널 진입로 입구에서 마약 밀수신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 모습. (사진=부산본부세관)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장웅요)이 지난 21일 마약 등 밀수신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웅요 세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남구 신선대 부두 일대에서 항만 종사자를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포하면서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근무 중 마약류 등 우범화물 발견 시 관세청 밀수신고센터로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번 마약·밀수신고 홍보 캠페인은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밀수신고센터 홍보를 위한 것으로 마약 등 불법 위해물품 밀수, 외화 불법 반·출입 등이 의심되는 경우 전화 또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신고할 수 있으며 밀수신고를 통해 적발 시 사안에 따라 포상금이 지급되는데 특히 마약류 밀수신고 적발 시 포상금이 최대 3억원까지 지급되는 점을 적극 홍보했다.

장웅요 세관장은 "밀수경로가 다변화되고 최근 부산항에서 코카인이 적발된 것처럼 대형·조직 밀수는 여전히 항만에서 이뤄지고 있어 항만 최일선 종사자들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제보자의 신원이 노출되지 않도록 비밀은 철저히 보장되고 있으니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