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전 함평군수, 22대 총선 담양·함평·영광·장성 무소속 출마
이석형 전 함평군수, 22대 총선 담양·함평·영광·장성 무소속 출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장성·영광·함평 기득권 정치를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 무소속 이석형 후보 (사진=국회의원후보 이석형 선거사무소)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 무소속 이석형 후보 (사진=국회의원 후보 이석형 선거사무소)

[서울파이낸스 (영광) 양수인 기자] 이석형 前 41·42·43대 전남 함평군수가 21일 오전 영광군 선거관리위원회에 방문하여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정식으로 무소속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석형 후보는 전라남도 함평군 학교면 출생으로 3선 함평군수를 지냈던 경력과 재선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을 역임하며 '나비축제'로 대표되는 혁신적인 면모와 전국 단위의 네트워크, 현장 중심의 해결사적 면모를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현역인 이개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상 오차 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였으나, 민주당의 이개호 의원 단수공천에 이어 재심위의 3인 경선 요구에도 단수공천이 확정된 것에 반발하여 무소속으로 출마했다.

이석형 후보는 "군민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꼭 승리하겠다. 기득권 정치 타파하고 우리 지역을 확 바꾸겠다"고 선거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무소속 이석형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후보가 근소한 차이로 경쟁을 벌이고 있어 앞으로의 추이가 주목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