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부산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10억 후원
거래소, 부산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10억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호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국장(첫번째줄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배병철 부산광역시 사회복지국장,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창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이승희 부산광역시장애인복지관협회 회장,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이 20일 KRX부산 본사에서 후원식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KRX)가 부산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10억원을 후원했다.

한국거래소는 20일 KRX 부산본사 62층 대회의실에서 '부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그 첫 번째 후원으로 이를 통해 부산지역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발달장애아동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교일상생활훈련, 부모교육 등 학교적응을 위한 필수교육을 후원한다.

거래소는 '발달장애아동 학교 적응 지원'을 시작으로 가정폭력 피해아동 심리·정서 회복, 지역아동센터 및 놀이터 환경개선, 희귀난치질환 아동 치료비 지원 등 부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후원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장애로 인해 학교 입학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이 많다"며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부산시가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