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銀,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베어베터 대표 초청강연
한국씨티銀,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베어베터 대표 초청강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씨티은행은 이진희 베어베터 대표가 2024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차이를 넘어 포용으로'를 주제로 초청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8일 2024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이진희 베어베터 대표 초청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진희 대표는 지난 2012년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베어베터를 설립했다. 베어베터는 제과, 화훼, 인쇄, 커피 제조 영역에서 직무와 작업과정을 쉽게 재구성해 발달장애인들의 자립과 지속적인 고용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현재 270여명이 넘는 발달장애인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 대표는 여성 지도력 향상에 공헌한 여성 지도자로 2023년 한국씨티은행과 YWCA가 공동주최하는 '제 21회 한국여성지도자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 이 대표는 '차이를 넘어 포용으로'라는 주제로 다양성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여성으로서 겪었던 경력 단절과 이후 사회에 재진출하면서 겪었던 경험담을 나누며 참가자들과 질의 응답을 이어갔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신정란 한국씨티은행 여성위원회 위원장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 온 이진희 대표의 경험과 통찰력은 씨티가 오랜 기간 추구해온 가치와도 부합한다"며 "오늘 강의를 통해 우리 사회가 다양성, 형평성과 포용성(DE&I)에 대해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