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겸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개최
군산시,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겸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 기념품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제공
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군산) 주남진 기자] 전북 군산의 대표 스포츠 행사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군산시가 한층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4월14일 국내 엘리트 정상급 선수와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 시민이 함께하는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풀코스(42.195km), 10km, 5km 3가지 종목으로 진행하며, 참가 선수들은 군산의 중심지를 통과해 근대 문화유산 일원과 금강호의 수려한 풍경을 질주하게 된다.

지난 2004년 국내대회로 시작해 국내·외 동호인들에게 각광받아 온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지난 2012년부터 국제대회로 추진돼 올해 10회를 맞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4년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겸하고 있어 상당히 의미 있는 대회로 평가받을 예정이다.

군산시는 대회 참가자의 기념품으로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제공해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또 대회장 내 부스도 참가자, 관광객,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활용한다.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참가를 원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2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를 참고 또는 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