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미등기 임원 4인에 성과연동형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엑셈, 미등기 임원 4인에 성과연동형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생성형 AI 챗봇 검색 서비스 등 출시
엑셈 본사. (사진=엑셈)
엑셈 본사. (사진=엑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IT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이 미등기 임원 4인에게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성과연동형으로 부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엑셈은 13일 주주총회 소집공고를 통해 임원진 4인에게 총 120만 주를 부여했으며, 오는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승인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주총회에서 승인될 경우, 대상자들은 부여자별로 정의된 경영 성과 지표 달성 여부에 따라 2026년 4월 1일부터 2027년 10월 30일까지 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스톡옵션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신규 본부장 발령 및 승진 인사에 따른 두 번째 부여로, 지난해와 같이 경영 지표와 주가지수 지표를 함께 연동했다.

엑셈 측은 이번 스톡옵션 부여로 회사 임원진의 결속력을 강화해 기술 경쟁력과 사업 성과를 확대하고, 미래 기업가치 제고에 적극 동참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엑셈은 클라우드 시장을 겨냥한 '엑셈원(exemONE)' 을 상반기 중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엑셈원은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쿠버네티스, 네트워크, 브라우저, 로그까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시스템 내 모든 요소를 통합 모니터링하는 제품이다.

또 챗봇에 일상 언어로 대화하며 질문해 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는 생성형 AI 기반 챗봇 검색 패키지 서비스도 상반기 중 출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