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다자녀행복카드 혜택 확대 캐시백 이벤트 진행
광주시, 다자녀행복카드 혜택 확대 캐시백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원 초과 사용 시 카드 종류별 9000원~1만원 제공
다자녀행복카드 캐시백 이벤트 포스터. (사진=광주시)
다자녀행복카드 캐시백 이벤트 포스터. (사진=광주시)

[서울파이낸스 (광주) 이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다자녀행복카드'의 혜택 확대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캐시백 이벤트는 2024년 다자녀행복카드 이용고객이 1만원 초과 사용하면 카드 종류별로 9000원 또는 1만원 상당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2024년 둘째아 이상 출생신고를 하고 다자녀행복카드를 이용 중인 고객 가운데 연말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GS모바일상품권(5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자녀행복카드'는 광주시와 광주은행 간 업무협약으로 출시된 신용카드로 광주시 거주 2자녀 이상 막내자녀 18세 이하인 가정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소정의 연회비(국내전용 9000원, 해외전용 1만원)를 납부하면 월 통합한도 내 병원·약국 20% 할인, 학원·대중교통 10% 할인, 수영장, 캠핑장 등 각종 광주시 공공시설 이용요금을 감면 또는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자녀수가 많을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다른 지자체의 다자녀카드와 달리 광주시 '다자녀행복카드'는 2자녀 이상이면 주요 항목에서 동일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지난 1월15일 출시된 '다자녀행복카드'는 출시 두 달만에 발급카드 4000좌를 돌파, 시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영걸 여성가족국장은 "심각한 저출산 상황에서 다자녀행복카드 이용을 통해 다자녀가정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자녀가정을 우대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통해 '맘편한 내★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