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개장 전 주요공시
3월 12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11일 장 마감 후 12일 개장 전 주요공시

◆유가증권시장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치료 적응증은 천식,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비부비동염,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IgE 매개 식품 알레르기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주주친화 정책을 수립했다고 공시했다. 단기적으로는 중간배당 도입, 정기 IR설명회 등을 실시하며, 중장기적으로는 당기순이익의 50% 주주친화정책의 재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서울남부지법이 다올투자증권이 정기 주주쵱회 적법성을 확인하기 위한 변호사 천정환 검사인 선임을 요구한 김기수 외 1인이 요청을 인용했다고 공시했다. 

현대건설은 6782억원 규모의 성남 중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시공자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22년 매출액 대비 3.19%에 해당하는 규모다. 

HJ중공업은 723억원 규모의 부산 괴정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 2022년 매출액 대비 4.04%에 해당하는 규모다.

SK디앤디의 주주총회소집결의에 따르면 사업목적으로 △부동산의 전자적 매매 및 임대거래에 따른 청산 및 결제업 △전자금융보조업 △지급고지대행업 등을 추가한다. 사업목적 변경은 "주거 및 오피스 솔루션 사업 관련 간편결제서비스 출시를 위한 정관 사업 근거 마련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게이트고메코리아(GATE GOURMET KOREA)은 아시아나항공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 중부 연방지방법원에 기내식대금 분쟁 관련 이자 포함 미지급 대금 5074만7170달러 지급 소송을 걸었다. 

◆코스닥시장

인포마크는 최대주주가 주식회사 에스메디에서 휴먼테크조합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변경 사유는 에스메디의 당사 보통주식 매각과 휴먼테크조합의 당사 유상증자로 인한 신주인수다. 

안랩은 클라우드메이트 지분 95.71%(348만8372주)를 15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5.8%에 해당하는 규모로 취득예정일은 다음 달 3일이다. 취득목적은 경영참여 및 클라우드 사업 확대다. 

상신이디피는 30억원 규모의 자사주 20만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18일이다.
 
에스엠코어는 전극조립공정 자동화 구축 445억 원 계약 체결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업무규정에 따라 아스트의 신주권 변경상장일 전일까지 주권매매 거래정지된다고 공시했다.

자이글은 110억원 규모의 단기차입금 증가를 결정했다. 차입 목적은 운영자금이며, 차입 형태는 금융기관 차입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셀리버리에 대해 상장폐지 사유 추가 우려를 안내했다. 셀리버리는 이날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형식적 상장폐지·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 발생'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말 자본전액잠식(자본잠식률 50% 이상 및 자기자본 10억원 미만 포함) 사실을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