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에 2780억원 투입
중기부,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에 2780억원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11일 지역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의 6개 지원사업에 대한 통합공고를 실시했다.

이번 지원사업 통합공고는 '레전드 50+'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1354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6개 지원사업의 예산규모('24년 2780억원, 3년간 약 8400억원), 지원사업별 공고 추진 일정 및 신청 방법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레전드 50+' 참여기업에게는 다양한 우대사항이 적용된다. 혁신바우처 사업에 신청하면 현장평가 등의 '진단·평가'가 생략되고, 신청자격도 완화돼 매출액 기준(3년 평균 120억원 이하 소기업)을 적용받지 않는다.

정책자금의 경우는 정책우선도 평가를 면제받게 되고, 기업심사 단계에서 제출서류도 29개에서 15개로 대폭 간소화된다.

이 외에도 창업중심대학, 스마트공장, 지역주력산업육성 등에서 서류평가가 생략된다.

6개 지원사업의 추진 일정은 사업별로 다소 상이하나 지원사업 개별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사업 신청은 지원사업별 전담기관 관리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또한 프로젝트 참여기업들은 주관기관을 통해서도 지원사업 내용 및 일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