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시행
부산진구, 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 미접종 어르신 대상
부산 부산진구보건소 전경. (사진제공=부산 부산진구)
부산 부산진구보건소 전경. (사진제공=부산 부산진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부산진구보건소가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폐렴구균은 감염증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의 원인이 되며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은 80%에 이르는 등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무료 접종대상은 65세 이상 연령(1959.12.31. 이전 출생자)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으로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1회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단 65세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1회 접종한 경우 추가접종은 불필요하며 65세 미만 연령에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을 접종한 경우 이전 접종일로부터 5년이 경과했고 65세 이상이 된 시점에 1회 재접종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며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진구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감염증은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므로 65세가 된 시점에서 적기에 예방접종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