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낚시인 맞춤형 신용카드 '락씨카드' 출시
Sh수협은행, 낚시인 맞춤형 신용카드 '락씨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선비·낚시용품 할인 혜택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1000만 낚시인을 위한 신용카드 '락씨(樂SEA) 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주요 서비스는 △낚시어선 승선비 10% 할인('어신' 애플리케이션 사용시)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낚시용품 구매시 금액 제한없이 2~5% 할인 △편의점 할인 △주유 할인 등이다.

락씨카드 할인을 제공하는 제휴 가맹점은 △어신 △제이에스컴퍼니 △루디프로젝트 등 온라인몰과 △제주낚시점 △피싱매니저 △도마뱀피싱 △에프마켓 △베리잼(온·오프라인) 등 오프라인몰이며 추후 각 지역을 대표하는 낚시 전문점으로 제휴를 확대할 방침이다.

락씨카드는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과 수협 회원조합 영업점에서 가입요건 충족 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뱅킹인 수협 파트너뱅크 앱, 웹뱅킹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락씨카드는 수협은행이 BC카드 정회원사 가입을 기념해 출시한 1호 신상품으로 BC브랜드로 출시된다. 낚시 관련 서비스 외에도 BC카드가 제공하는 무이자할부, 청구할인, 페이백,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락씨카드는 수협은행이 추진 중인 미래혁신사업 '바다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며 "낚시 플랫폼 어신 개발사 '애쓰지마'와 맞손을 잡은지 1년 만에 이뤄낸 가시적 성과로 스타트업 기업과 금융권이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한 개방형 혁신의 대표 사례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낚시진흥 정책에 발맞추고 1000만 낚시인들의 염원을 담은 락씨카드를 출시해 국내 낚시관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콘텐츠를 개발, 지속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