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선임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프로필 사진 (사진=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프로필 사진 (사진=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OK금융그룹은 사단법인 한일경제협회가 제43회 정기총회를 열고 최윤 회장을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한일경제협회는 1981년 설립된 경제단체로, 일본 측 파트너 기관인 일한경제협회 및 일본 각 지역 경제단체와 손잡고 양국의 상호발전을 위한 다양한 경제 외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한일 양국간의 무역, 산업, 기술협력 등의 경제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양국 재계 간의 만남과 교류를 주도하는 '한일경제인회의'를 비롯해 △한일 고교생 교류 사업 △한일 양국 지역간 협력 강화 △한일 신산업 무역 회의 개최 등을 운영해왔다.

이번 선임에 따라 최 회장은 3년간 한일경제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한일 양국의 경제 연계 확대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할 방침이다.

최 회장은 어린 시절을 일본에서 보낸 한국 국적의 재일교포 3세다. 앞서 최 회장은 2020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부단장,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장으로 활약하며 국제단체와의 네트워킹을 이끈 바 있다.

최 회장은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앞둔 중차대한 시기에 한일 경제협력 강화를 논의하는 자리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후배 기업인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양국간 풀뿌리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재일교포 출신 기업가로서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회 발전은 물론, 나아가 한일 민간 교류 증진 및 경제관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