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신안군, '2024 섬 수선화 축제' 선도에서 만나요
[지역축제] 신안군, '2024 섬 수선화 축제' 선도에서 만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란색 옷 착용시 입장료 50% 할인
지난 2023 섬 수선화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 (사진=신안군)
지난 2023 섬 수선화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 (사진=신안군)

[서울파이낸스 (전남) 이현수 임왕섭 기자] 전남 신안군 지도읍 선도리 일원에서 오는 22일부터 4월 7일까지(17일간) '2024 섬 수선화 축제'가 펼쳐진다. 

6일 신안군에 따르면 '수선화 여인'이라고 불리는 현복순(91세) 할머니가 30년 전 선도에 정착한 뒤 집 주변에 하나둘씩 심은 수선화가 어느새 선도 일대를 노랗게 물들이며 수선화 정원으로 꾸며지기 시작했다.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들은 현복순 할머니의 노력과 사랑으로 외딴섬 선도를 아름다운 선도로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선도에는 13.4ha의 면적에 아클, 핌퍼넬을 포함한 17종의 수선화 구근 208만구가 심어져 200만송이의 수선화가 화려하게 피어 장관을 이룬다. 봄꽃 향기 속에 노란색으로 물들인 특별한 신안을 볼 수 있다.

입장료는 일반 또는 단체는 6000원, 노란색 옷 착용 시 50% 할인을 받아 3000원, 어린이, 청소년, 군인 및 조례에서 규정하는 관람료 면제 대상자는 무료로 수선화 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 1004섬 신안 상품권은 일반 또는 단체는 5000원, 노란색 옷 착용 시 3000원을 돌려주며 이를 사용하게 되면 섬 주민들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박영식 선도수선화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선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섬 수선화 축제를 통해 신안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노란색 옷 착용 시 입장료 50% 할인 정책 등을 통해 더 다양한 사람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섬 수선화 축제는 섬 지역 발전과 소득 창출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영암왕인문화축제위,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 참여자 모집

한국상록회 영암상록회와 영암왕인문화축제추진위가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에서 열릴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6일 영암군에 따르면 오는 30일 열리는 콘테스트는 노래·댄스·밴드 등 다채로운 재능을 펼칠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무대로 봄날을 수놓을 다양한 초청공연도 곁들여진다.   

전남 초·중·고 재학 청소년 누구나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오는 23일 예선전을 통과한 12팀이 왕인문화축제 기간 열리는 본선 무대에 설 수 있다.  

행사 주최 측은 총상금 400만원을 걸고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팀, 장려상 2팀, 인기상 2팀을 선발하고 모든 본선팀에게 참가상을 준다.  

참가 희망 청소년은 영암군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신청서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왕인박사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