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영암군, 드론 레저 국제 경기 개최 사업 선정 등
[전남소식] 영암군, 드론 레저 국제 경기 개최 사업 선정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F1경주장서 드론레이싱대회 개최
영암군은 오는 10월 2024 국제 DF-1 드론 레이싱대회를 영암F1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한다. (사진=영암군)
영암군은 오는 10월 2024 국제 DF-1 드론 레이싱대회를 영암F1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한다. (사진=영암군)

[서울파이낸스 (영암) 이현수 기자] 전남 영암군과 전라남도가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 주관의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의 '드론 레저 국제 경기 개최' 분야에 선정돼 국비 12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공모 선정에 따라 영암군은 오는 10월12일~13일 '2024 국제 DF-1 드론 레이싱대회'를 영암F1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한다. 

드론 레이싱은 초고성능 드론을 이용해 공중에서 펼쳐지는 경주로 장애물을 설치하고 정해진 코스에 따라 드론을 조종해 가장 빨리 결승전을 통과하는 참가자가 승리하는 스포츠이다. 

경주에 참여한 선수는 FPV 고글을 쓰고 드론을 조종하며 촌각을 다툰다. 

이 대회는 국제자동차경주연맹(FIA)이 1등급으로 판정한 국내 유일의 영암F1경주장에서 열린다. 

영암군은 이번 공모선정과 대회 개최로 기존 모터스포츠 축제와 차세대 첨단 드론 레이싱을 연계해 4차산업기술 선도 도시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영암군은 드론 레이싱대회에 총 16억원을 투입한다. 영암만의 특성을 담은 첨단 드론 레이싱 트랙과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을 활용한 홍보 모델 개발도 착수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영암F1경주장이 세계 규모의 드론 레이싱대회 유치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10월 대회를 자동차 경주와 드론 레이싱이 융합된 대회로 만들어 세계의 이색 축제, 전국 유일의 특별한 경주로 영암군의 매력을 관광객들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광주시, 양육 공백 제로화 힘쓴다

광주광역시는 아이돌보미 교육기관의 이론 및 현장실습시간을 올해 120시간으로 대폭 늘리고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을 개설·운영해 아이돌보미들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아이돌봄 지원법'에 따라 전문교육을 받은 아이돌보미가 3개월 이상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맞벌이·한부모 가정 등에 직접 찾아가 임시보육, 등·하원 지원, 병원 동행 등 1대 1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주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건수는 지난 2021년 35만9000여 건, 2022년 36만7000여 건, 2023년 40만3000여 건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총괄·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 7월 개소한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돌봄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시로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가정과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전화·모바일, 현장 방문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광주시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오는 5월부터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을 운영, 영아돌봄 전문교육과 감정소진 예방교육 등 아이돌보미들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광주시는 아이돌보미 교육기관을 광주대 평생교육원, 동강대 산학협력단 등 기존 2개소에서 내년부터 4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1000여 명에 달하는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강화와 지리적 접근성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새로운 교육기관을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오영걸 여성가족국장은 "전문적인 아이돌보미 양성교육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양육자가 마음 편히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역량 있는 전문 교육기관들이 적극적으로 공모에 응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