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CJ 부회장, 할리우드 미래 주도하는 인물 선정
이미경 CJ 부회장, 할리우드 미래 주도하는 인물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베니티 페어' 할리우드 비저너리 30인에 이름 올려
이미경 CJ ENM 부회장. (사진=CJ ENM)
이미경 CJ ENM 부회장. (사진=CJ ENM)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이미경 CJ 부회장이 미국 할리우드를 움직이는 비저너리로 선정됐다. 

5일 CJ ENM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미국 유력 연예 매거진 '베니티 페어' 특별판 '2024 할리우드 이슈'에 헐리우드의 미래를 주도하고 변화를 이끄는 인물로 선정됐다. 

베니티 페어는 1995년부터 할리우드 배우, 감독 등 매년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뽑아 이들을 조명하는 연례 특집호 '할리우드 이슈'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특집호에는 도니 랭글리 NBC유니버설 스튜디오 회장, 미국 대형 미디어 그룹 와서맨의 케이시 와서맨 회장 등 업계 거물 기업가들을 비롯해 전 바하마 대사이자 넷플릭스 CEO 테드 서랜도스 배우자로 유명한 니콜 애반트 프로듀서, 프란 드레셔 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 위원장,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2회 수상자 배우 제인 폰다 등이 이 부회장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베니티 페어는 이 부회장을 '대모(godmother)'라 칭하며 "이 부회장은 '기생충'부터 '설국열차'까지 할리우드를 강타한 한류의 비밀 병기로, 더 풍요롭고 다양한 세상을 위해 문화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이 부회장의 목표"라며 "올해는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후보에 오른 셀린 송 감독의 아름다운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의 총괄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발휘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부회장은 영화 '기생충', '헤어질 결심', '브로커', '패스트 라이브즈' 등 다양한 작품의 총괄프로듀서를 맡았다. 또 할리우드, 문화예술계, 교육계 등과 협력하며,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고 한국 문화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주도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관문화훈장, 국제 에미상 공로상, 미국 아카데미 영화박물관 필러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아시아인 중 최초로 미국 대중문화지 '할리우드 리포터'가 뽑은 ‘엔터테인먼트 여성 파워 100인’에 3년 연속 선정된 데 이어, 미국 '버라이어티'가 발표하는 전 세계 미디어 산업을 이끄는 영향력 있는 리더 500인, '버라이어티 500'에도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2022년에는 영국 BBC 방송의 '올해의 여성 10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