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IB투자, 1000억 규모 초기 기업 투자 펀드 결성
아주IB투자, 1000억 규모 초기 기업 투자 펀드 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아주IB투자는 초기 기업에 대한 전문적 투자를 목적으로 결성한 '아주 좋은 초격차 스케일업 펀드'를 1000억원 규모로 결성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2023년 12월 600억원 규모로 1차 결성이 완료됐고, 이후 추가 출자자 모집을 통해 규모를 1000억원으로 확대했다. 주요 출자자(LP)는 한국벤처투자, 과학기술인공제회, 사학연금, 군인공제회, 서울특별시, 수원특례시 등이며 운용사(GP)인 아주IB투자 또한 130억원을 출자했고, 아주IB투자의 최대주주인 (주)아주도 해당 펀드에 출자자로 참여했다.

주요 투자분야는 10대 초격차 분야로 아주IB투자는 동 펀드를 통해 소재, 부품, 장비, ICT&AI,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아주 좋은 초격차 스케일업 펀드’의 대표펀드매니저는 투자경력 23년의 베테랑 심사역이자, 액셀러레이터 사업단장인 박계훈 본부장이 맡는다. 스탠포드대학교 항공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항공(한국항공우주산업의 전신)에서 근무한 박계훈 본부장은 신약개발회사 압타머사이언스, 콘텐츠기업 NEW 등에 투자해 IPO까지 성공시킨 심사역이다.

핵심운용 인력은 배틀그라운드 게임 개발사 '크래프톤', 우주 발사체 스타트업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등에 투자한 이재윤 투자상무와, 단백질 신약개발 업체 '지아이이노베이션', AI 기반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기 개발업체인 '휴이노' 등에 투자한 최성락 투자상무가 맡는다.

박계훈 본부장은 "많은 출자자들의 신뢰로 초기투자 및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펀드를 1000억원 규모로 결성 완료할 수 있었던 만큼 좋은 성과로 출자자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초기기업들에게 단순히 투자금만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액셀러레이터 사업단이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TIPS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초기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책임간 있는 액셀러레이터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