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佛 발디즈 로스코프와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 협약 체결
완도군, 佛 발디즈 로스코프와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 도모
완도군은 지난 1일 프랑스 해양치유 전문 기업인 발디즈 로스코프 센터에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발디즈 대표 이브 디아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치유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완도군)
완도군은 지난 1일 프랑스 해양치유 전문 기업인 발디즈 로스코프 센터에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발디즈 대표 이브 디아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치유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완도군)

[서울파이낸스 (완도) 차욱 기자] 전국 최초로 해양치유센터를 개관한 전남 완도군은 해양치유산업 선도 및 차별화 전략 구축은 물론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일 프랑스 해양치유 전문 기업인 발디즈 로스코프 센터에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발디즈 대표 이브 디아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치유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 관계자들이 찾은 프랑스 서북부에 위치한 로스코프는 지난 1899년 세계 최초 해양치유 요법이 시작된 지역이다. 

이날 완도군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발디즈 기업은 지난 1960년 두아르네즈에서 창설하여 로스코프 해양치유시설을 시작으로 포르니셰, 생장드 몽츠지역의 탈라소 테라피를 인수·확장해 나가는 전문 해양치유 기업이다.

발디즈 로스코프 리조트에서는 해조류 마사지, 해수 수중 자전거, 수중 체조, 해수 미스트 등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당일, 주, 월 단위로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친환경 화장품 및 스킨케어 사업도 시작하여 인근 지역은 물론 외국에서까지 고객들이 끊임없이 찾아오고 있다.

프랑스는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완도군은 지난 2023년 해조류를 활용한 화장품을 해외 5개국에 수출한 바 있어 프랑스 화장품 시장에 우리나라 해조류 소재를 소개하고 향후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자 유명 화장품 회사인 BCM과 피토메르를 방문했다. 

BCM은 해조류를 원료로 화장품을 생산·제조하는 해양성 코스메틱 화장품 전문 회사로 탈리온이라는 글로벌 대표 스파 브랜드를 갖고 있다.

피토메르는 지난 1972년 설립된 자연주의 스킨케어 명품 브랜드로 해조류 육상 양식을 통해 자체 연구소에서 제품 개발 및 친환경 생산 기법을 통해 스파 전용 고급 해양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군은 완도에서 제품 개발된 화장품 10종과 해양치유센터에서 활용하고 있는 지역 특화 자원 화장품 4종을 선보이며 한국산 해조류를 활용하는 방안을 교류하자고 건의했다.

또한 완도 해양치유센터 내에 스포츠 재활 기능을 추가로 도입하기 위해 노르망디 재활의학센터를 방문해 해수풀 등 재활 치료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노르망디 재활의학센터는 지난 1911년에 지어진 고급 호텔을 1967년 해양환경의 특수성을 활용한 재활센터로 전환해 운영 중인 근골격계 및 신경 병리 전문 센터이다. 

주로 관절 환자와 뇌 질환 환자가 주를 이루며 통증 경감에 도움이 되는 해수와 해조류 분말을 활용한 관절 치료 전용 수영장이 있으며 지난 2023년 4000명이 2만5000회 치료를 받은 바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프랑스 해양치유 전문 기업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해양치유 프로그램 및 기술적 노하우를 전수받아 국내 최초로 운영 중인 완도 해양치유센터 프로그램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아울러 해외 전문기관과 해양바이오 및 화장품 개발 등의 협력으로 완도군 해양바이오산업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