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군민광장 힐링 명소 바닥분수 조성 '확정'
해남군, 군민광장 힐링 명소 바닥분수 조성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새롭게 단장 계획
해남군민광장 친수공간 조성사업 조감도. (사진=해남군)
해남군민광장 친수공간 조성사업 조감도. (사진=해남군)

[서울파이낸스 (해남) 이현수 기자] 전남 해남군이 청사 앞 군민광장에 바닥분수를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남 군민광장에는 지난 2002년 조성된 원형 분수대 등이 있으나 20여년이 지나 시설이 노후화되고 신청사 개청 이후 친수공간로서 접근성에 한계가 있어 군민친화형 열린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시설개선이 추진되고 있다. 

바닥분수 조성은 군민제안 등을 통해 제기된 바 있는 숙원사업으로 기존 분수대를 바닥형 분수로 리모델링 하고 안전성을 개선해 군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수형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특히 바닥분수는 조명과 음악이 분수 물줄기와 동시에 제어되는 최신 공법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물놀이는 물론 물과 빛,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간 볼거리를 제공해 군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즐겨 찾을 수 있는 힐링 명소로 운영할 방침이다. 

현재의 원형분수를 해남군화인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둥근모양의 바닥분수로 바꾸고 아래쪽으로 물길이 이어진 선형분수도 바닥을 보강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는 한편 조명과 음악이 함께하는 총 65m 길이의 바닥분수를 조성하게 된다. 

조성공사를 오는 3월 착공해 8월 경 준공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바닥분수 조성으로 군민광장이 더욱 사랑받는 힐링과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군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빠른 공사로 올 하반기에는 군민광장 바닥분수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