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N닥터TV, 개국행사 열어···'국민 건강주치의' 약속
ONN닥터TV, 개국행사 열어···'국민 건강주치의'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감·국회의원·시민 등 1500여명 참석 '성황'
통일부장관·부산시장 "신뢰할 만한 건강정보 전달 채널“
의료방송 ONN닥터TV가 지난 28일 오후 부산시민회관에서 방송국 개국 행사를 개최한 모습. (사진=온그룹)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의료방송 ONN닥터TV가 지난 28일 오후 부산시민회관에서 방송국 개국 행사를 열고 '국민건강 주치의' 역할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부산진구가 지역구인 이헌승 국회의원, 김동헌 온종합병원 병원장, 정근 온그룹 원장, ㈔한국건강대학 서국웅 총장, 박수용 새마을금고 중앙회 중앙이사 등을 비롯한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또 김영호 통일부 장관과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 남구 지역구인 박수영 국회의원 등은 영상과 메시지를 통해 ONN닥터TV의 개국을 축하했다.

최근 ONN닥터TV와 각종 영상 프로그램 교환 협약을 맺은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축하영상을 통해 "이번 의료전문채널 ONN닥터TV의 개국은 그동안 신뢰할 만한 건강정보에 목말라하는 국민들에게 매우 반갑고 기쁜 소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부산시장도 이날 축하영상에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의료전문가들이 함께하는 ONN닥터TV야말로 어려운 의료정보를 정확하고 쉽게 전할 수 있는 채널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ONN닥터TV는 이날 최근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자체 음악프로그램 '슈퍼스타M-건강대학편'을 마련해 12명의 어르신들이 총상금 1000만원을 걸어놓고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솜씨를 맘껏 자랑해 1500여명의 청중들의 박수소리가 끊임없이 이어졌다. ONN닥터TV는 이날 녹화한 '슈퍼스타M-건강대학편'을 내달 중 방송에 내보낼 계획이다.

ONN닥터TV는 지난달 15일부터 SK Btv 채널 270번으로 전국 660만여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방송하고 있고 지난 28일부터는 KT 지니tv 채널 262번으로도 송출함으로써 전국 1500만여 가입자에게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또한 이날부터 유튜브채널 'ONN닥터TV ON AIR'로 TV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같은 방송을 볼 수 있다.

ONN닥터TV는 의료전문 채널인 만큼 최근 사회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의대증원 논란을 집중 제작 방송하고 있고 △의료사각지대로 떠오른 도서벽지로 떠나는 '왕진 가는 날' △생명을 살리기 위한 의료인들의 숨 막히는 순간순간을 다룬 다큐 '병원 25시' △대국민 건강주치의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진료실'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재활운동 프로그램인 '운동할래? 병원 갈래?' '오늘 하루 요가' △생생한 의료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ONN닥터뉴스' △고향의 숲과 길을 찾아가 힐링하는 '치유의 길' 등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ONN닥터TV 설립을 주도한 정근 원장은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의료정보들을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재미있으면서 유익한 의료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약속한 대로 '대국민 건강 주치의'로서 역할에 충실한 방송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