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짐펜트라' 초도 물량 미국 선적 개시
셀트리온, '짐펜트라' 초도 물량 미국 선적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램시마SC의 미국 제품명)의 미국 초도 물량을 선적하고, 미국 시장 출시에 시동을 걸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신약으로 승인받은 짐펜트라는 '램시마SC'의 미국 제품명으로, 인플릭시맙 성분 의약품 중 유일하게 환자 스스로 투여 가능한 피하주사다.

셀트리온은 3월 초까지 총 3회로 나눠 짐펜트라 초도 물량을 출하할 예정이다. 이날 해당 물량의 첫 선적분이 항공편을 통해 미국 아틀란타로 출발한다. 해당 선적분은 수입 통관 및 운송, 도소매상 입고 등 현지 물류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3월 중순부터 시장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초도 물량은 모두 완제품으로 즉시 판매가 가능한 상태로 공급된다.

짐펜트라는 현재 램시마SC라는 브랜드로 유럽, 캐나다 등 50여개국에서 판매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다.

유럽 시장에선 2020년 램시마SC 출시 후 의료진 및 환자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SC는 작년 3분기 기준 유럽 주요 5개국(EU5)에서 2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정맥주사제 '램시마'와의 합산 점유율은 72%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셀트리온은 미국 법인을 중심으로 직판 마케팅을 준비해 왔다. 인플릭시맙 성분 의약품은 미국에서 20년 이상 사용되며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검증이 이뤄졌다. 의료시설에 대한 경제적·물리적 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은 미국 의료환경을 고려해 자가투여가 가능하다는 짐펜트라의 강점을 최대한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 현재 출원된 SC제형 및 투여법에 대한 특허를 통해 최대 2040년까지 특허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초도 물량 출하로 미국 시장에 대한 짐펜트라 공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