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말숙 부산시의회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최우수의원 선정
임말숙 부산시의회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최우수의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이 23일 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 우수의원'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법률저널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후원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 우수의원' 시상식은 23일 오후 2시 30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2024 지방의정대상 우수의원'은 2023년 의정활동에 있어 각 지방의원들의 주민과의 소통노력, 정책홍보활동 등 각종 의정활동의 객관적인 지표를 토대로 심사․평가해 선정된다.

주민과의 소통노력 평가기준은 상임위원회에서의 질의 및 본회의에서의 5분 발언, 시정질문, 조례 제․개정, 정책토론회 등이 포함됐다. 정책홍보활동은 보도자료 배포 및 TV 또는 라디오, 지역언론 등을 통한 인터뷰가 심사·평가에 반영됐다.

임의원은 전국 최초 조례 제정 등 23건의 조례 입법 활동, 5분 자유발언 8회, 시정질문 2회, 주민 공감 의정활동 32회, 다수의 결의·질의 활동 등 적극적으로 위원회 활동을 하였고, 높은 선거공약 이행률에서 의정활동 우수성과 혁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두 번의 시정질문을 추진하면서 예산과 기금, 재무감사 보고서 분석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부과되는 요금인상 부담을 줄이는 등 부산시와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책을 제시했다.

임말숙 의원은 "본상 수상의 목적과 같이 대한민국의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