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에코델타시티 24블록 공공주택 통합심의 조건부 의결
부산도시공사, 에코델타시티 24블록 공공주택 통합심의 조건부 의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84㎡ 중소형 주택 1023세대 공급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가 '에코델타시티 24블록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건립사업'에 대한 공공주택 통합심의위원회·경관위원회 심의 결과 조건부 의결됐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24블록 공공분양주택은 신혼부부·다자녀가구 등 무주택 부산시민에게 양질의 주택 공급을 위한 건축공사다.

공사는 지하 2층~지상 15층의 16개동에 대해 전용 59㎡·84㎡의 중소형 주택 1023세대 공급을 위해 지난해 7월 금호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하고 같은 해 10월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통합심의위원회에서는 분야별로 다양한 심의 의견이 개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개방감 확보를 위한 통경축 계획 조정, 인접 블록과 연계한 공공보행통로의 조화로운 조성을 위한 기능 강화 등이 논의됐다.

공사는 심의 조건사항에 대한 대책을 신속하게 수립해 내달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부산시에 신청할 예정이다.

한편 24BL 민간사업자인 금호건설은 최근 타지역에 건설한 아파트 하자 문제 등 품질 관련 이슈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공사의 자체 원인 분석 결과 아파트 입면 특화·레미콘·화물연대 파업 등에 따른 공사 기간 부족이 주된 원인이었다.

이같은 금호건설 부실시공 문제가 대두되자 일각에서는 공사 사업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공사는 24블록 공모공고시 국토부에서 고시한 '공공 건설공사의 공사기간 산정기준'에 따라 충분한 공사기간을 반영한 상태다.

또한 금호건설과 협의해 각종 인·허가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착공 시기를 당겨 추가 공사 기간 확보해 품질·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금호건설의 주요 하자 저감방안·공사 품질점검 매뉴얼에 따라 공정 전 단계에 걸쳐 단계별 품질점검 관리를 통해 하자를 관리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