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부산 사상·진구갑 공천 잡음··· 무소속 출마 시사
與, 부산 사상·진구갑 공천 잡음··· 무소속 출마 시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국민의힘 송숙희 사상구 예비후보가 지난 19일 공천관리위원회의 단수공천과 관련해 수용할 수 없다며 철회를 촉구했다.

송숙희 예비후보는 20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사상구민 50여 명과 함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무슨 특혜공천이고 사천인가, 사상구민은 이런 특혜공천을 받아 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김대식 예비후보를 단수공천한 근거는 무엇인가. 국민의힘 공천 기준은 여론조사, 도덕성, 당기여도, 면접이다"라며 "저 같은 경우 각종 여론조사에서 김대식 예비후보보다 배가 넘는 지지율을 입증했다. 도덕성에서 30여년을 선출식에 있으면서도 한번도 잡음이나 비리에 연루된 적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장제원 의원은 불출마 선언 이후 희생과 헌신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는 말은 어디가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사람으로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혈안이 돼 있는 것인가"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당에 이의신청을 할 예정이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무소속 출마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있다"며 단수공천을 철회하고 공정한 경선기회 보장을 주장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1호 영입 인재인 정성국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이 단수 공천된 부산진갑에서도 반발의 목소리가 거세다.

원영섭, 이수원 부산진갑 예비후보는 '낙하산 공천'이라며 20일 오전 국민의힘 중앙당 공천관리 위원회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예비후보도 "영입 인재라는 이유로 경선도 없이 단수 공천을 줬다면 이미 답을 정해놓고 시간을 끌었다는 뜻인데, 밤낮으로 지역을 뛴 다른 후보들은 들러리였다는 말인가"라고 목소리 높였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부터 국민의힘 중앙당 당사 앞에서 낙하산 공천 철회를 요구하는 무기한 1인 시위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계열 전 부산진구청장과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부산진갑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부산학부모연합회 등도 20일 규탄문을 내고 "정성국 후보의 단수공천을 반대하며 낙선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