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국내 장기위탁교육생 개별연구과제' 보고회 개최
부산도시공사, '국내 장기위탁교육생 개별연구과제' 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내실화·교육결과 활용도 제고
스마트 시티 관련 핵심기술 등 소개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가 '국내 장기위탁교육생 개별연구과제'의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서울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해 장기위탁교육생 5명을 선발했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직원들은 1년간의 학습을 바탕으로 공사 경영 개선을 위한 주제를 선정해 연구를 수행했고 이날 보고회를 통해 그 결과를 보고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공사 임직원이 참여해 △공기업 산업데이터 활용·개선방안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방안 △MZ세대와의 즐거운 동행 △도시의 새로운 미래 스마트시티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타) 공기업의 탄소중립 추진 사례 연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 산업데이터 활용과 스마트 시티 관련 핵심기술(인공지능·IoT·클라우드·빅데이터·모바일) 접목을 통한 디지털전환 사례가 소개됐고 특히 디지털트윈을 활용한 시연 영상 등이 제공돼 보고회에 참여한 직원들이 핵심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탄소중립 관련해 전기 1㎾h 줄이기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들이 소개됐으며 'MZ세대' 연구결과를 통해 조직 내 세대 간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