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리그 챔피언' 화성FC, '시 상징'과 '우승 의미' 새긴 유니폼 공개
'K3리그 챔피언' 화성FC, '시 상징'과 '우승 의미' 새긴 유니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FC 2024시즌 유니폼 디자인 공개. (사진=화성FC)
화성FC 2024시즌 유니폼 디자인 공개. (사진=화성FC)

[서울파이낸스 (화성) 유원상 기자] 경기 화성FC가 2024시즌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했다.

18일 화성FC에 따르면 2024시즌에도 공식 용품사인 스포츠 트라이브와 계약을 체결한 화성은 우승팀의 또 다른 도약과 도전의 의미를 천명한 시즌 슬로건인 'ANOTHER RISE &CHALLENGE'를 베이스로 2024시즌 유니폼 디자인을 구성했다. 엠블럼에 담긴 요소들로 구단을 상징함과 동시에 시민구단으로서의 연고지와 동행하는 철학과 프로화의 의지를 담은 빛날 미래를 담아냈다.  

올 시즌 유니폼은 화성시의 역사를 담아 지역 사회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연고지의 시화, 시목 등 대표 상징물들을 형상화해 화성시 로고와 함께 표현하고, 전면부에 그 패턴을 담아 연고지와 함께 나아가는 상징성을 담았다. 

가슴 중앙 문구에는 100만 인구를 달성한 화성특례시로의 도약을 염원하는 '100만 화성'문구를 각인했다. 또 2023 K3리그 우승을 기념하는 패치를 가슴 오른쪽 부분에 담아 의미와 특별함을 담았으며, 왼쪽 팔에는 리그 우승팀의 상징인 '리그 우승 패치'를 추가해 역사와 전통의 의미를 더했다.

홈 유니폼은 화성의 심볼 컬러인 주황색을 상의, 하의, 스타킹까지 통일해 역사와 정체성을 강조했으며, 검정색과 흰색 포인트를 새롭게 사용한 넥라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을 바탕으로 홈 유니폼과 동일한 패턴을 회색과 조합해 통일감과 자연스러움을 표현했으며 홈, 원정 유니폼 모두 소매 끝부분에 넥라인과 같은 포인트로 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통일감을 담아냈다.

2024시즌 유니폼은 모든 부착물이 전사로 제작돼, 공식 용품사 스포츠 트라이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화성FC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화성은 다음 달 2일 오후 2시 화성종합주경기장에서 대구FC B팀과의 홈 개막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2024 K3리그 일정에 돌입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