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보,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이전·예정기업 중소기업 대상
약 40개 기업 선정해 이전기술 사업화 지원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종호)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통합지원사업은 다양한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체계를 하나의 프로그램에 통합해 중소기업의 기술도입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서비스를 밀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술이전기업·예정기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며 기보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최종심의를 통해 약 40개 기업을 선정해 이전기술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통합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은 △사업화 기획·로드맵 설계 컨설팅 △로드맵에 따른 시제품 제작, 기술검증, 시험·인증, 신뢰성 평가 비용 등 상용화 제반 비용 △기보의 IP인수보증에 대한 이차보전 금융혜택 등을 통해 최대 12억6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발명자의 기술지도컨설팅을 추가하고 이차보전 지원사업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통합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6일~3월 12일 개방형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보는 통합지원사업 등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 설명을 위해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소재 대한변리사회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스마트 테크브릿지'에서 참여 신청을 접수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