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로카 시리즈' 발급 400만장 돌파···전연령층서 인기
롯데카드, '로카 시리즈' 발급 400만장 돌파···전연령층서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3년 반··롯데카드 시리즈 중 최단·최다 기록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롯데카드는 7일 '로카(LOCA) 시리즈'가 출시 3년 반 만에 발급 400만장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롯데카드가 출시한 메인 시리즈 상품 중 가장 빠르고 많은 수치다.

400만장 돌파의 가장 큰 주역은 '로카 세트(Set) 카드'다. 해당 카드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세트 카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전체 누적 발급 장수의 절반에 가까운 47.2%를 차지하고 있다. '로카 라이킷(LOCA LIKIT)' 5종도 전체 발급의 26.6%를 차지했다.

특히 로카 시리즈는 소비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추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로카머니(LOCA MONEY)',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마다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는 '로카 나누기 카드'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프리미엄카드 '로카 프로페셔널(LOCA Professional) 카드'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고객 연령대별로 선호 카드가 차이를 보였다. 로카 세트 카드는 50~60대, 로카라이킷 카드는 20~30대 발급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나머지 다른 시리즈 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주 사용 연령층인 40~50대 고객 발급 비중이 높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400만장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혁신적인 혜택을 담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