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대구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ggarggar@seoulfn.com>  대구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국제기준(GRI G3)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드라이브 글로벌 베스트(Drive Global Best)’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Drive Global Best’를 발간한 대구은행    © 서울파이낸스
이번 보고서에서는 대구은행의 윤리·사회공헌 등 일반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배출 감축 활동과 플랜, 비전 등 ‘어취빙 카본 뱅킹(Achieving Carbon Banking)'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산업정책연구원 지속경영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는 서울대학교 조동성 교수는 “대구은행의 선도적인 지속가능경영 추진은 국내 금융기관의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DGB STOP CO2 플랜’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저감 활동은 ‘저탄소 경제 체제’ 진입과 지속가능경영의 전략적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고 시의적절한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국문판과 영문판으로 발간된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4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금융, 환경경영, 지역사회공헌, 윤리·기업문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담고 있다.
 
특히, 시각장애인들이 대구은행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voice eye) 기능을 추가했으며, 환경을 고려해 비염소 처리된 친환경 용지에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친환경 인쇄를 했다.
 
대구은행은 보고서의 내용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보고서 작성단계에서부터 조동성 교수를 비롯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작성했으며, 그 결과를 제3자 검토의견에 담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대구은행 홈페이지(http://www.dgb.co.kr/community)와 GRI 홈페이지(http://www.globalreporting.org)에서 검색할 수 있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앞으로도 대구은행은 성숙한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국제기준에 맞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나감으로써,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