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직원 대상 진로‧취업 교육 실시
서울시립대, 직원 대상 진로‧취업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7일 교내 직원을 대상으로 대학 내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한 진로‧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은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되며 오전에는 글로벌 취업트렌드 및 취업멘토링 기법 특강이, 오후에는 노션 활용법(Notion) 특강이 이뤄진다.

강원준 링크드인 한국파트너 대표가 강의하는 '글로벌 취업트렌드 및 취업멘토링 기법'에서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의 채용방식 변화 분석, 2024 대학생은 어떻게 취업을 준비하고 있나, 기업의 필요 역량 변화에 따른 학생들의 경력 관리 전략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대학의 진로‧취업 서비스가 어떻게 변해야하는지를 살펴본다. 링크드인은 4억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다.

노션 활용법 특강은 메모, 문서,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베이스, 공개 웹사이트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 노션을 실제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강의는 기초와 심화 1,2단계로 총3회에 걸쳐 진행되는데 이 날 강의에서는 기초에 해당하는 노션 가입하고 입문하기, 기본 개념과 기능 알기, 업무·일상·자료관리에 노션 활용하기에 대해 배운다.

노션 활용 실습에 해당하는 심화 1,2단계 강의는 20일과 22일, 줌(Zoom)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의는 노션 전문가 박현정 딥택트러닝 대표가 진행한다.

박 대표는 "노션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대학의 행정직원들이 노션 활용법을 배우고자 한다는 점이 신선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직원들 스스로도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활용 가능한 도구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의 후에는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에 대한 직원초점인터뷰를 실시한다. 서울시립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운영한 지난 1년간의 족적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교내 구성원의 시각으로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