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설 명절 도심공원·터미널 등서 전통민속놀이 즐겨요"
부산시설공단 "설 명절 도심공원·터미널 등서 전통민속놀이 즐겨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도대교 10일 오후 도개 행사도
사진=부산시설공단
사진=부산시설공단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설공단이 갑진년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부산 어린이대공원, 부산시민공원, 종합버스터미널, 영도대교 등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부산어린이대공원과 부산시민공원, 부산종합버스터미널에서는 각각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이 마련된다.

부산어린이대공원은 9~12일 오전 10시~오후 4시 관리사무실 앞 광장 일원에서 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팽이돌리기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복주머니가 그려진 엽서에 소원 적기와 매일 선착순 50명 대상으로 공기놀이 무료 배부 이벤트 등도 병행해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시민들이 적은 소망엽서는 정월대보름에 일괄 수거 후 소각할 예정이다.

부산시민공원도 9~12일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오전 11시~오후 5시 뽀로로야외무대 일원에서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링던지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은 8~12일 오전 8시~오후 8시 1층 승하차장 입구 공실을 활용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대형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팽이돌리기 등 다양한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을 비롯해, 갑진년을 값지게 만들 나만의 버킷리스트 쓰기와 새해인사 머리띠, 토퍼 등 소품을 비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여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전통민속놀이가 아니라도 영도대교와 국제지하쇼핑센터가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영도대교에서는 설 명절 당일인 10일 오후 2시부터 15분간 부산시민과 부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해 도개행사를 정상 운영한다. 영도대교는 일제 강점기때 지어진 노후 교량을 부산시에서 헐고 2013년 11월에 옛 모습 그대로 복원해 지금까지 부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 유일한 일엽식 도개교이다.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 거리에서는 8~20일 부산국제아트타운작가회 단체전으로 특가 '10만원' 기획전시가 열린다. 단, 상가휴무일인 9~10일과 19일은 휴관한다. 다양한 전공을 가진 우수 작가 작품들로 구성된 특가 '10만원' 기획 전시는 부산을 문화예술 중심지로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 그리고 미술 동호인들에게 특별한 미술 감상 기회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